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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VM컨설팅, 중국 통상 아카데미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시회 활용 전략’ 강연

중국 시장 진출 기업 대상 중국 현지 전시 마케팅 전략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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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와 국립한밭대학교가 주최하는 2025 중국 통상 아카데미에서 VM컨설팅 이형주 대표가 8월 20일(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시회 활용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대학과 지역이 함께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의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마케팅·협약 등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 대표는 다년간 CES, IFA, ADIPEC 등 글로벌 전시회에서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중국 전시회 참가 전략과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강의에서는 △중국 주요 전시회의 특징과 시장별 접근법 △바이어 타겟팅과 사전 홍보 전략 △부스 운영 및 현장 비즈니스 미팅 노하우 △사후 팔로업과 현지 파트너십 구축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참가 기업들의 실질적 이해를 돕는다.


이형주 대표는 “중국은 구글이나 링크드인과 같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접근이 어렵기 때문에, 바이두·위챗·마이마이 등 현지 온라인 채널과 연동한 전시 마케팅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참가 기업들이 이러한 특수성을 이해하고 전시회를 전략적 채널로 활용하여 중국 시장에서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한다.


한편, 중국 통상 아카데미는 8월부터 9월까지 총 8회차 과정으로 운영되며, 무역환경 변화, 현지 소비자 트렌드, 디지털 마케팅, 법률·세무 등 중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제공한다.


(C)VM Consul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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