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VM 컨설팅, 25개 경기 노포 대상 마케팅 특강
노포를 살리는 9개 상품화 전략 제시 I
VM 컨설팅은 25개 경기 노포를 대상으로 콘텐츠 마케팅 및 상품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본 강연은 경기도가 도민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 결과 선정된 25개 노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음식 분야 15개, 문화시설 분야 3개, 전통 기술 및 노하우 분야 7개 등 25개 업체별 경쟁력에 따른 상품화 전략을 제시하여 노포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번 강연에서 VM 컨설팅은 상품화 전략을 스토리텔링, 체험 상품, 디지털 통합 등 3가지로 제시하며 이를 경기 노포의 3가지 분야와 결합하여 총 9가지 실행 계획을 제안하였다. 또한 각 실행 계획별 국내외 성공 사례를 제공하여 노포가 향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대상을 공유하였다.
본 강연을 진행한 VM 컨설팅 이형주 대표는, "경기 노포는 노포 자체로서도 중요하지만 도시의 문화, 관광,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도 매우 가치가 있다." 라며, "노포가 당면한 가업 승계, 시대 적응, 세대 연결, ESG 관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이 필요할 것" 이라고 말했다.
(C) VM Consul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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