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VM 컨설팅, 전시 컨설팅 사업 잇따라 수주
NIPA, 한국원자력협력재단과 전시회를 통한 국내 기업 수출 전략 컨설팅 착수 I

베뉴 및 전시 컨설팅 기업 VM 컨설팅은 전시회를 통한 국내 기업의 해외 수출전략 컨설팅 사업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VM컨설팅은 1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가 주관하는 "비대면 선도 서비스 활성화" 행사에 글로벌 전시회를 활용한 수출 전략 관련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
총 11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현장 컨설팅에서는 기초적 해외 전시회 준비 작업부터 사전 홍보, 바이어 발굴, 브랜드 마케팅 및 성과 관리까지 해외 전시회를 통한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기업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또한 한국원자력협력재단과는 IAEA 기술 전시회를 통한 한국 원자력 기술의 해외진출 확대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국 원자력 기술이 최근 해외로부터 수출 및 기술 제휴 등의 제안이 쇄도하는 가운데, 재단은 IAEA 기술 전시회를 통해 한국 원자력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술 제휴 및 수출 등의 Sales Lead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 수립을 VM 컨설팅에 의뢰했다.
본 사업들을 추진할 VM 컨설팅 이형주 대표는,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완화되면서 국내 기업 및 지원 기관들의 전시회를 통한 해외 진출 전략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전시회를 단순히 부스 참가가 아니라 총체적인 경험 마케팅 수단으로 인식하고 해외 진출 목적에 기반한 전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브이엠 컨설팅 VM Consulti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