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VM컨설팅 실적 발표...27개 유니크베뉴 및 139개 전시참가기업 컨설팅
2025년 컨벤션센터 등 비즈니스 컨설팅 확대…글로벌 네트워크로 해외 사업 강화 I

VM컨설팅(대표: 이형주)은 지난 1년간 베뉴 및 전시 컨설팅 활동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발표했다. VM컨설팅은 2024년 한해동안 총 27개의 유니크베뉴를 컨설팅하고, CES, MWC, IFA, GITEX 등 글로벌 주요 전시회에 참가한 139개 국내 기업을 지원하며 IT, 바이오, 헬스케어, 뷰티 등 다양한 주력 업종에서 중요한 성과를 창출했다.
주요 성과
VM컨설팅은 유니크베뉴 컨설팅에서 코리아유니크베뉴, 광주, 여수를 비롯해 경기도, 제주도, 부산 등 국내 대부분의 유니크베뉴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독창적인 공간 운영 전략을 제시했다.
컨설팅 과정에서 VM컨설팅은 각 베뉴에 적합한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수립하고, 디지털 채널 구축과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베뉴의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이러한 전략은 베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광주 오가헌 등 전통문화 기반의 베뉴를 지속적으로 1:1 컨설팅하기로 하는 등 향후 지속적인 베뉴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

글로벌 전시 컨설팅 부문에서는 CES(소비자 가전), MWC(모바일 기술), IFA(가전 및 IT), GITEX(중동 IT 및 디지털) 등 주요 국제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기업들의 성과를 지원했다. VM컨설팅은 △해외 바이어 발굴 △협력 채널 구축 △전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개발을 통해 기업들이 전시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CES, ADIPEC, BIBAN 등에 참가한 기업들은 현장에서 현지 바이어들과 MOU 체결 및 글로벌 IR 피칭 참여 등 중요한 성과를 만들어냈다.

미래 비전
VM컨설팅의 이형주 대표는 “유니크베뉴와 글로벌 전시 컨설팅에서 쌓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VM컨설팅은 2025년을 기점으로 컨벤션센터 및 개별 베뉴로 컨설팅 대상을 확대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IT, 바이오, 헬스케어, 뷰티 등 산업별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에서 혁신적인 공간 및 전시 컨설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C)VM Consulting
Comments